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그리스 아테네

오버플라우1 2023. 5. 6. 08:34
반응형

이전 글에서는 그리스 산토리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어서 오늘은 해외여행 그리스 2위 아테네 여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테네 여행 팁도 아랫글에 참고하시고 여행 시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아테네 사진입니다.
아테네

아테네

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는 다른 유럽의 대도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도시의 구조 자체가 골목길이나 협소한 도로들이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거기에다가 대부분의 그리스 현지의 드라이버들이 골목과 도로를 가리지 않고 카레이서와 같이 광란의 질주와 난폭한 운전 실력을 뽐내는 경향들이 있어 도보로 다니는 경우에는 항상 교통사고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지하철 등 사람이 붐비는 곳에선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하고 야외나 노상이 있는 테이블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으시는 것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치안이 안 좋은 편이라 소지품을 잘 챙겨야 합니다. 이것만 조심해서 여행을 다닌다면 즐거운 시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아테네는 역사와 휴양의 모든 요소를 갖춘 그리스 최대 도시로 현지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전통적인 대통령 경비대의 교대식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테네에서는 그리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문화예술 축제가 진행됩니다. 6월~8월 경 열리는 '아테네 에피다 우루스 축제'는 고고학 유적지 에피다 우루스 고대 극장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고전 예술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동안은 방문객이 한두 달 전부터 숙소예약을 하기 때문에 미리 알고 계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테네의 하이라이트인 아크로폴리스

아테네의 하이라이트는 아크로폴리스입니다. 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의 역사적인 중심지이고 시내에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신전들이 많이 있는데 에레크테이온은 이 오니아풍의 6명의 여인상 기둥으로 유명합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사진으로 보는 것과 다르게 직접 마주하면 그 위용의 대단하다고 합니다. 17세기 이후 많은 파괴와 변형을 겪어 현재는 보존을 위해 복원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과학적인 건축물로도 유명합니다.

아테네 여행 팁

첫 번째로 코스는 아테네를 제대로 보려면 최소 이틀이 필요합니다. (대중교통을 3번 이상 탈 예정이라면 24시간 교통권과 아테네 교통어플인 'OASA Telematics'를 추천합니다.) 하루는 고대 아고라와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돌아보고 리카비토스 언덕 또는 필로파포스 언덕을 다녀오고 다음날은 광장 주변을 둘러보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박물관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분들과 아테네를 짧게 경유하는 여행자는 당일여행으로 섬여행 위주로 코스를 짜면 됩니다. 하지만 리카비토스 언덕 또는 필로파포스 언덕에서의 야경은 꼭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는 아테네 및 주요 도시 외에는 석회 함량이 높은 경우가 있으므로 생수를 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필수 앱입니다. 구글 맵스는 현재 자신의 위치, 목적지까지 가는 최적 루트, 버스 정류장 등 모든 정보를 가장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 페리회사의 통합 정보는 렛츠페리 사이트에서 얻으면 편합니다.

렛츠페리 사이트 구경하기

 

혹시라도 예약을 취소할 경우를 대비해 해당 페리사에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스 기차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예약할 경우 10% 할인 혜택과 모바일 티켓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네 번째는 신용카드 사용입니다. 보통 카드만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대체로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 사용 시 오히려 수수료가 더 적습니다.

다섯 번째는 화장실 이용입니다. 공공화장실은 대부분 유료로 보통 €0.5~1의 돈을 내고 이용합니다. 운영시간은 관광지의 개방시간에 따르는데 대체로 08:00~22:00 정도입니다.

제일 중요한 에티켓 부분입니다. 한국에서도 대부분 그렇지만 식당에서 1인 1 주문이 기본이며 2인이 2개의 메인 음식을 주문하기 힘들다면 전채 음식이라도 시키는 것이 매너입니다.

아테네 여행을 하신다면 레스토랑으로 코스타스 수블라키(Kostas Souvlaki), 따나 시스(Θανάσης, Thanasis), 사바스(Σάββας, Savvas)를 추천합니다. 음식도 다양하고 서비스도 좋다고 하니 한 번쯤 검색해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아테네에서는 산토리니와 크로 폴리스 등의 명소 그림이 그려진 냉장고 자석이나 작은 미니어처, 고대 그리스를 연상케 하는 샌들이나 터키석 목걸이나 팔찌 그리고 조금 고품질의 올리브오일과 화장품이 선물로 많이 찾는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